Security
  • 중국 생체인식 기업 지케이테코, 한국 시장 진출

    2018.01.17by 김학준 기자

    국내 바이오인식, 출입통제 보안 시장 변화 주목 출입통제 업계 최초로 2년 무상 AS 정책 적용 지케이테코(ZKTeco)가 한국 시장 진출을 공식 선언했다. 전세계 180여 개 국가에서 3,500여 곳의 고객을 유치하고 있는 지케이테코가 한국 시장에 진출하면서 국내 바이오인식 및 출입통제 보안 시장의 판도 변화가 주목된다. 지케이테코는 지문과 얼굴은 물론, 지정맥과 손바닥 정맥 및 홍채 등 바이오인식 기술을 토대로, 플랫폼과 출입통제, 영상감시, 통합관제, 스마트 빌딩을 아우르는 물리보안과 관련한 모든 영역에 걸친 솔루션과 시스템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다. 지케이테코는 한국 시장 진출과 성공적인 사업 확대를 위해 씨앤비텍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씨앤비텍은 신규 사업을 위해 마케팅, ..

  • 퀀텀, 2018 영상관제 데이터 스토리지 시장 전망 발표

    2018.01.16by 김학준 기자

    영상 관제 기술 지원하는 다계층 스토리지 아키텍처 제공 다양한 기술 적용과 관리의 안전성 높이는데 관심 가져야 퀀텀은 ‘2018 영상 관제 데이터 스토리지 시장 전망’을 발표했다. 퀀텀은 2017년, 영상 관제 카메라의 인텔리전스 증가, 영상 관제 데이터의 분석 기능 적용 확대, 영상 콘텐츠 축적 증가를 확인하게 되었다. 또한 대용량 데이터 유출 방지를 위한 방법으로 생체 인식 기술 적용이 관심을 받았다. 퀀텀은 올해 영상 관제 데이터 스토리지 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사항으로, '서비스로서의 영상 관제’ 도입 증가, 영상 관제 시스템의 분석 기능 활용 증가, 관리해야 하는 영상 관제 데이터의 증가 및 안전한 보관 문제 대두, 용량 및 성능을 높인..

  • 아르거스 사이버 시큐리티와 ST, 커넥티드 자동차 기술의 보안 위해 협력

    2018.01.11by 김지혜 기자

    자동차용 텔레매틱스 장치에 대한 공격 실시간 감지, 차단 아르거스 사이버 시큐리티와 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커넥티드 자동차 기술의 사이버 보안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텔레매틱스 및 인포테인먼트 장치는 고도의 커넥티드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점점 더 복잡해지면서 사이버 공격에는 더욱 취약지고 있다. 이러한 장치를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는 보다 정교한 다중 레이어 기반의 보안이 필요하며 차량의 수명 주기에 걸쳐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이뤄져야 한다. 양사는 공동 작업을 통해 아르거스 커넥티비티 프로텍션(Argus Connectivity Protection)을 ST의 자동차용 마이크로프로세서인 텔레마코3P(Telemaco3P)에 통합함으로써, 자동차용 텔레매틱스 장치에..

  • 포티넷, ‘2018 보안 위협 전망’ 발표

    2018.01.02by 김지혜 기자

    2018년 인공지능 등 최신 기술 이용한 공격 가속화될 것 포티넷코리아는 자사의 위협 조사 기관인 포티가드랩(FortiGuard Labs)이 조사한 ‘2018 보안 위협 전망’을 발표했다. 향후 2 년 동안 공격 범위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이며, 인프라에 대한 가시성 및 제어 능력이 현저히 약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사이버범죄 시장 보다 효과적인 공격을 위해 인공지능(AI)과 같은 최신 기술을 발빠르게 채택하고 있다. 이 같은 추세는 2018 년에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자가 학습(Self-learning) 특징을 가진 Hivenets 및 Swarmbot의 부상: Hajime, Devil 's Ivy, Reaper와 같은 정교한 공격을 기반으로..

  •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네트워크 보안 향상시킨 ‘디도스 공격 차단 서비스’ 발표

    2017.12.18by 김지혜 기자

    글로벌 스크러빙 센터 활용, 보안 요구사항 변화에 따라 기능 향상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대규모 디도스 공격으로부터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보안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 ‘디도스 공격 차단 서비스(DDoS Attack Interception Service)’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네트워크 상에서의 DDoS 공격으로 감지된 트래픽을 필터링하는 글로벌 스크러빙(scrubbing) 센터 활용은 물론, 웹 사이트에 대한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며, 보안 요구사항의 변화에 따라 보안 기능을 손쉽게 향상시킬 수 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의 사이버 보안 현황 보고서에 의하면 소비자들은 e-커머스 사이트의 보안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었다. 응답자의 72 %는 사이버 ..

  • 포티넷, ‘글로벌 보안 위협 전망 보고서’ 발표

    2017.12.12by 김지혜 기자

    익스플로잇 공격 활용, 봇넷 재발률과 자동화된 멀웨어 증가 포티넷코리아는 자사의 보안연구소인 포티가드랩이 최근 발간한 ‘2017년 3분기 글로벌 위협 전망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사이버 범죄자들이 전례 없는 속도와 규모로 자동화된 공격 방법이 결합된 알려진 익스플로잇 공격을 활용하고 있으며, 이는 높은 봇넷 재발률과 자동화된 멀웨어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포티넷의 CISO(정보보호최고책임자) 필 쿼드(Phil Quade)는 “워너크라이(WannaCry), 아파치 스트럿츠(Apache Struts) 사례처럼, 오랜 기간 동안 알려져 왔으나 패치 되지 않은 취약성은 결국 지속적으로 공격의 게이트 역할을 한다. 새로운 위협과 취약성에 대해..

  • 시만텍, 2018년 10대 보안 전망 발표

    2017.12.07by 김지혜 기자

    비트코인 노리는 범죄 등장, 인공지능 이용한 공격 나타날 것 시만텍이 ‘2018년 10대 보안 전망’을 발표했다. 사이버 범죄자들은 변화하는 IT 환경에 맞춰 기업 및 개인을 겨냥한 다양한 공격 방식을 끊임없이 시도하고 있다. 시만텍은 올해 등장한 ▲클라우드를 공격하는 랜섬웨어 ▲파일리스(file-less) 악성코드 증가 ▲사이버 범죄자들의 새로운 수입원이 된 IoT 기기 등의 위협이 지속되는 한편, 2018년에는 ▲비트코인 노리는 사이버 범죄자 등장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이용한 사이버 공격의 시작 등 새로운 양상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전망 1. 랜섬웨어보다 금융 악성코드로 인한 피해 규모 증가 금융 악성코드는 사이버 범죄자들이 금전적인 이득을 볼 수 있..

  • 소닉월 코리아, 자동화된 위협 방어하는 방화벽 출시

    2017.12.05by 김지혜 기자

    802.11ac Wave 2무선 네트워크 규격 환경에서 실시간 침입 탐지 소닉월은 차세대 무선 네트워크 규격인 802.11ac 웨이브2를 기반으로 자동화된 실시간 위협 방어를 위한 차세대 방화벽인 ‘NSA 265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NSA 2650 방화벽은 네트워크 침투를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는 다양한 위협으로부터 비즈니스 환경을 보호하고자 하는 기업 고객의 요구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새로운 NSA 2650 방화벽은 멀티 기가비트 유선 및 차세대 무선 네트워크 규격인 802.11ac Wave 2환경에서 자동화된 실시간 침입 탐지 및 방지는 물론 TLS/SSL 복호화 및 검사를 지원하는 방화벽이다. NSA 2650은 이전 버전인 NSA 2..

  • 시만텍,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제품 라인업 발표

    2017.11.22by 김지혜 기자

    포괄적인 엔드포인트 기능, 단일 에이전트로 제공 시만텍이 업계에서 가장 진보한 기술과 완전한 기능의 통합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시만텍 엔드포인트 시큐리티(Symantec Endpoint Security)’ 제품 라인업을 발표했다. 선보인 제품은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Symantec Endpoint Protection, 이하 SEP) 14.1 ▲ATP(Advanced Threat Protection) 3.0 ▲시만텍 EDR 클라우드 ▲SEP 모바일 등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및 모바일에 이르기까지 클라우드 세대의 환경에서 요구되는 엔드포인트 보안 제품을 망라하고 있다. 시만텍 엔드포인트 시큐리티는 업계 최초로 포괄적인 엔드포인트 기능을 단일 에이전트로 제공하는 것..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