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비는 스마트 조명을 위한 선도적인 IoT 기술로서, 아마존, 베스트바이, 홈 디포, 베드 배쓰 앤 비욘드 같은 유명 소매점에서 팔린 모든 스마트 LED 전구의 80%에 사용 중이다. 실리콘랩스와 시그니파이는 프렌즈 오브 휴 프로그램 에코시스템 파트너들이 필립스 휴 시스템을 위한 스마트 조명 스위치를 개발할 수 있도록 협력키로 했다. 실리콘랩스는 지그비 클러스터 라이브러리, 소프트웨어 툴, 레퍼런스 애플리케이션 및 기술 전문성을 제공함으로써 프렌즈 오브 휴 프로그램 참여 기업들이 필립스 휴 스마트 조명 시스템과의 호환성을 보장하는 조명 스위치 제품을 보다 신속하게 설계 및 제작하도록 지원한다.
| 지그비, 스마트 LED 전구 80%에 사용 중
| 실리콘랩스, 지그비 클러스터 라이브러리 및
| 소프트웨어 툴, 레퍼런스 애플리케이션 제공
실리콘랩스와 시그니파이(Signify)는 프렌즈 오브 휴 프로그램(Friends of Hue program) 에코시스템 파트너들이 필립스 휴(Phlilips Hue) 시스템을 위한 스마트 조명 스위치를 개발할 수 있도록 협력키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실리콘랩스, 프렌즈 오브 휴 프로그램 에코시스템 파트너에 스마트 조명 스위치 개발 역량 지원
온 월드(ON World)의 마레카 헤이틀러(Mareca Hatler) 리서치 디렉터는 “스마트 조명은 간단하고 저렴한 DIY 솔루션을 구현함으로써 홈 오토메이션 분야를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라며, “지그비(ZigBee)는 스마트 조명을 위한 선도적인 IoT 기술로서, 아마존, 베스트바이(Best Buy), 홈 디포(Home Depot), 베드 배쓰 앤 비욘드(Bed Bath and Beyond) 같은 유명 소매점에서 팔린 모든 스마트 LED 전구의 80%에 사용된다”고 말했다.
실리콘랩스는 지그비 클러스터 라이브러리, 소프트웨어 툴, 레퍼런스 애플리케이션 및 기술 전문성을 제공함으로써 프렌즈 오브 휴 프로그램 참여 기업들이 필립스 휴 스마트 조명 시스템과의 호환성을 보장하는 조명 스위치 제품을 보다 신속하게 설계 및 제작하도록 지원한다.
프렌즈 오브 휴 에코시스템을 통해 서드파티 벤더와 브랜드들은 지그비 기반 스마트 조명 솔루션 선도기업인 필립스 휴의 시스템과 매끄러운 연동과 상호운용이 가능한 스마트 조명 제품을 제작할 수 있다.
실리콘랩스는 시그니파이와 긴밀히 협력하여 필립스 휴 앱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설정이나 휴 클라우드를 통한 펌웨어 업데이트 배포 같은 첨단 조명 스위치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그비 클러스터를 정의하고 호환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실리콘랩스의 지그비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는 프렌즈 오브 휴 규격을 구현함으로써 써드파티 벤더들이 필립스 휴 운용을 인증 받은 기기를 제작할 수 있게 해준다.
시그니파이의 던컨 맥큐(Duncan McCue) 파트너십 총괄 책임자는 “우리는 스마트 조명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믿고 있으며, 조명 스위치를 활용하는 편리한 스마트 조명 제어가 이러한 비전의 핵심”이라며, “지그비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배터리 전원 사용 조명 스위치를 휴 에코시스템에 포함할 수 있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고 밝혔다.
최종 사용자가 기존의 벽면 매립형 스위치를 사용해 스마트 조명을 끌 경우 조명의 전원이 끊기기 때문에 앱이나 음성 명령, 예약 또는 센서를 사용해 제어할 수가 없다.
프렌즈 오브 휴 스위치 제품들은 벽면 스위치로부터 직접 제어가 가능한 휴 스마트 조명 제어 기능을 구현함으로써 상시 대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실리콘랩스의 프렌즈 오브 휴 SDK를 활용하면 다양한 스마트 조명 스위치 설계가 가능해 필립스 휴 사용자들에게 호환 스위치 제품에 대한 더 넓은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다.
실리콘랩스의 매트 선더스(Matt Saunders) IoT 제품 및 애플리케이션 담당 부사장은 “메시 네트워킹 분야 15년 이상의 경험과 2억 5천만 대 이상의 메시 노드 설치 실적을 보유한 실리콘랩스는 지그비에 대한 전문지식과 소프트웨어 및 무선 개발 툴을 통해 프렌즈 오브 휴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다”며, “점점 더 늘어나는 프렌즈 오브 휴 파트너 네트워크와 함께, 우리는 IoT를 위한 첨단 스마트 조명 솔루션의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