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적인 자산 최적화 소프트웨어 기업인 아스펜테크(한국지사대표 김흥식)가 AWS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복잡하게 구현된 현재의 시스템을 개선하고 지속가능한 에너지 활용을 위한 비즈니스 환경으로의 이행을 가속화하는 데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AWS 에너지 컴피턴시 인증 획득
선도적인 자산 최적화 소프트웨어 기업인 아스펜테크(한국지사대표 김흥식)가 AWS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복잡하게 구현된 현재의 시스템을 개선하고 지속가능한 에너지 활용을 위한 비즈니스 환경으로의 이행을 가속화하는 데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아스펜테크는 AWS(Amazon Web Services, Inc.) 에너지 컴피턴시(Energy Competency)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스펜테크는 AWS IoT 컴피턴시 인증도 보유해, 전문 에지-투-클라우드(edge-to-cloud) IoT 솔루션 공급 분야에서 성공적 구현 역량을 입증한 바 있다.
아스펜테크 수석 부사장 겸 AIoT 솔루션 총괄 매니저인 빌 스쿠더(Bill Scudder)는 “시장 변동성, 인더스트리 4.0, 지속가능성의 다양하고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한층 더 절실해졌다”며 “AWS 에너지 및 IoT 컴피턴시 인증으로 아스펜테크는 AWS와 더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디지털 및 클라우드 기술을 적용해 고객의 다양하고 깊이 있는 요구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스펜테크는 AWS 에너지 컴피턴시 인증 획득으로 에너지 산업 전반에서 고객의 성공적인 솔루션 개발을 지원한다.
또한 높은 전문성과 기술 역량을 갖춘 AWS 파트너로서 차별화된 위상을 확립하게 됐다.
AWS 파트너는 AWS 컴피턴시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고객 레퍼런스 검증를 비롯한 여러 엄격한 기술 검증을 거친다.
AWS 에너지 컴피턴시 프로그램을 통해 에너지 분야의 고객들은 고도로 전문화된 AWS 파트너를 간편하게 선택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AWS IoT 컴피턴시의 기반을 이루는 Aspen AIoT Hub™는 아스펜테크의 산업용 AI 솔루션을 위한 클라우드-레디(Cloud-Ready) 작업 환경이며, 산업 데이터에 숨겨진 의미있는 정보 및 가치를 발굴할 수 있게 지원해준다. AWS 클라우드 기술을 결합한 Aspen AIoT Hub는 공정 및 업무 자동화, 리소스 효율성 개선, 탄소 중립을 지원하는 운영 탁월성(Operational Excellence)에 강력한 유연성과 확장성을 제공한다.
빌 스쿠더는 “아스펜테크는 전 세계 2,400개 고객사와 지난 40년 동안 에너지 산업을 지원하면서 쌓은 경험을 토대로, AWS 파트너로서 고객들의 비즈니스를 지속하기 위한 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면서, 클라우드에 축적된 현장의 데이터로부터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