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개최한 전력전자학술대회에서는 관련 산업계가 참여해 전력전자 분야의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산학연 모두가 어우러진 이번 행사에 참가한 다보코퍼레이션의 하재원 영업팀장을 만나 학술대회 전시회에 가지고 나온 다양한 전력전자 포트폴리오에 대한 설명을 들어봤다.
SiC MOSFET·게이트 드라이버 솔루션 제공
다보코퍼레이션이 인피니언의 신규 SiC MOSFET 제품과 파워인테그레이션스의 게이트 드라이버 제품군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다보코퍼레이션은 7월5일부터 7일까지 경주 한화리조트에서 개최된 전력전자학회 2022년 하계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날 전시회에서 △인피니언 △파워인테그레이션스 △Cyntec의 제품군을 전시하고 있었다.
▲하재원 다보코퍼레이션 영업팀장
인피니언의 새로운 CoolSiC 기술이 적용된 CoolSiC MOSFET 1200V M1H은 첨단 실리콘 카바이드(SiC) 칩이 널리 사용되며 다양한 Easy 모듈 제품군에 적용돼 있다. 유연성이 강점인 M1H칩은 태양광 에너지 시스템의 인버터같이 피크 요구를 충족해야 하는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급속 EV 충전, 에너지 저장 시스템 및 다양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돼 활용할 수 있다.
하재원 다보코퍼레이션 영업팀장 “파워인테그레이션 제품은 △철도 △차량 △태양광 인버터 △풍력 발전기 등의 게이트 드라이버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며 “최근에 출시된 △수소트럭 △전기트럭 등의 게이트 드라이버 솔루션도 준비돼 있다”고 말했다.
한편 다보코퍼레이션은 반도체 및 전기 전자 부품의 무역·유통 및 기술 영업을 통해 △자동차 △철도 △승강기 △가전제품 △공장 자동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