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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체
  • 마이크로칩, KoD 컨트롤러 터치스크린 설계 혁신

    2022.07.01by 배종인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가 노브 온 디스플레이(KoD™) 터치 컨트롤러 신제품을 통해 디스플레이의 설계 유연성과 시스템 비용 절감 효과 확대에 본격 나선다.

  • 바이코, 로봇 전력 공급 뛰어난 설계 구현

    2022.06.30by 배종인 기자

    바이코의 혁신적인 통합 전력 모듈이 로봇 전력 공급 시스템에 뛰어난 설계를 구현할 수 있어, 로봇 설계 기업들의 적용 사례가 늘고 있다.

  • 삼성의 초격차, 세계 최초 GAA 기반 3나노 반도체 양산 개시

    2022.06.30by 권신혁 기자

    10년 전 세계 파운드리 시장 점유율에서 약 1%에 불과하던 삼성이 지금은 파운드리 1위 TSMC의 아성에 도전할 만큼 격차를 좁혔다.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 출범 5년 만에 차세대 GAA 기반 3나노 공정을 세계 최초로 선보이며 공정 미세화에서 TSMC보다 한 발 이..

  • 인텔 랩, 다파장 통합 포토닉스 연구 최고의 발전

    2022.06.30by 배종인 기자

    인텔 랩(Intel Lab)이 다파장 통합 포토닉스 연구에 최고의 발전을 거두며, 향후 코패키지드 옵틱(Co-Packaged Optics, CPO) 및 광학 컴퓨팅 상호 연결과 같은 미래의 대용량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성능을 갖춘 광원 생산을 기대하게 했다.

  • “모바일 3D 시각적 경험 최적화”

    2022.06.29by 권신혁 기자

    올해 전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은 2,220억달러(한화 약 287조원) 규모로 예상되며 이 중 모바일 게임이 61%를 차지해 게이밍 시장에서 핵심적인 분야로 꾸준히 성장했다. 특히 몰입형 디바이스 개발을 위해 시각적 경험 개선이 중요해지며 관련 솔루션이 눈에 띄게 발전했..

  • “2022년 서버 출하량, 소폭 하향 조정될 수 있다”

    2022.06.29by 권신혁 기자

    팬데믹의 영향으로 지난 2년간 글로벌 서버 시장이 급격히 성장해 연간 5%의 서버 출하량 증가율이 전망되고 있는 반면 과잉된 주문량이 조정되며 출하량이 소폭 하향 조정될 수 있을 거란 말이 나오고 있다.

  • AMD, 스포츠 생중계 획기적 몰입감 제공

    2022.06.29by 배종인 기자

    AMD의 버설 AI 코어 시리즈를 채택한 캐논 카메라 시스템을 통해 전세계 프리미어 스포츠 경기 생중계에서 획기적인 몰입형 시청 경험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콩가텍, 인텔 12세대 기반 포트폴리오 확대

    2022.06.29by 배종인 기자

    임베디드 및 에지 컴퓨팅 기술 분야 선도 기업 콩가텍 코리아가 전력 효율이 뛰어난 12세대 인텔 코어 IOTG(Internet of Things Group) 모바일 프로세서(엘더레이크)를 적용한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 인텔, 클라우드 설계 지원 얼라이언스 결성

    2022.06.29by 배종인 기자

    인텔 파운드리 서비스(IFS)가 클라우드 설계 지원을 위한 IFS 클라우드 얼라이언스(Cloud Alliance)를 구축하고, 대규모 컴퓨팅 확장성을 활용해 칩 설계 효율성 개선 및 파운드리 고객의 제품 출시 기간 단축에 나선다.

인터넷신문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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