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홈 로봇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로보락은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의 REAL3™ ToF(Time-of-Flight)가 로보락의 지능형 청소 및 물걸레 올인원 로봇인 로보락 Qrevo Slim에 탑재되며, 컨슈머 로봇 시장에서 채용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infineon pmd hybrid tof imager
인피니언 REAL3™ ToF 크기 줄이고 신뢰성 향상
지능형 홈 로봇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로보락은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의 혁신적인 3D 카메라 모듈이 청소 로봇 등에 쓰이며, 컨슈머 로봇 시장에서 채용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로보락은 최근 인피니언의 REAL3™ ToF(Time-of-Flight)가 탑재된 지능형 청소 및 물걸레 올인원 로봇인 로보락 Qrevo Slim을 발표했다.
이 로봇이 채택한 인피니언 ToF는 크기를 줄이고 신뢰성을 높인다.
이에 기존의 청소 및 물걸레 로봇의 본체 높이가 약 100㎜인 것에 비해서, 로보락 Qrevo Slim의 전체 높이는 82㎜에 불과하여, 더 낮고 좁은 공간을 통과할 수 있으며 높은 신뢰성을 제공한다.
인피니언 앰비언트 센싱 부문의 안드레아스 코페츠(Andreas Kopetz) 부사장은 “로보락의 청소 로봇에 인피니언의 REAL3 ToF를 통합한 것은 인피니언 기술이 스마트홈 분야에서 제품 혁신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잘 보여준다. 인피니언의 하이브리드 ToF 솔루션은 빠르게 성장하는 컨슈머 로봇 시장을 겨냥해서 고객들이 시스템 비용과 복잡성을 줄이면서 차별화된 로봇 디자인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로보락은 인피니언, pmd테크놀로지스, OMS와 협력해서 기존의 레이저 거리 스캐너(LDS) 모듈과 장애물 회피 모듈 대신에 하이브리드 ToF(hToF)를 사용한 차세대 로봇 솔루션을 개발했다.
hToF는 인피니언의 REAL3 ToF 이미저, 듀얼 적외선 광원 및 pmd의 프로세싱 기술을 결합해서 컨슈머 용 로봇을 위한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OMS가 제조하는 하나의 카메라 모듈로 SLAM(동시 위치 파악 및 매핑, 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 장애물 회피, 절벽 감지 기능을 지원한다.
고해상도 거리 및 비전 데이터는 강력한 장애물 회피 알고리즘에 적합하며, hToF 거리 데이터에 기반한 오픈 소스 SLAM 알고리즘은 고정밀 지도를 생성하여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내비게이션을 보장한다. hToF는 어둡거나 강한 햇빛에서도 작동한다. 또한 계산 효율이 높고 간소화되어 있어, 예를 들어 사용 가능한 8개의 코어 중 거리 처리 및 SLAM 계산 작업에는 단 하나의 Cortex A55 프로세서 코어만 필요하다.
로보락은 2016년부터 LDS 기술의 양산을 선도해 왔으며, 차세대 청소 로봇에 하이브리드 ToF 시스템을 채택한 최초의 회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