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7by 권신혁 기자
[편집자주] 산업과 제품 전반에 ST MCU의 사용이 보편화되고 있다. 특히 STM32 제품은 현재 3,000여개가 넘어가며 작년에만 600여개 제품이 출시됐다. 생태계와 개발자 커뮤니티를 강조하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최근 STM32 Summit on Tour Korea(이하 STM32 서밋)를 개최해 파트너사 및 개발자 세션, STM32 최신 솔루션 발표 등을 진행했다. 온디바이스 AI의 유행과 차세대 기술의 구현, 기능 안전과 사이버 시큐리티 신뢰성 확보 등이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STM32 서밋의 주요 아젠다들을 살펴봤다.
2024.09.20by 권신혁 기자
최신 애플리케이션에서 직관적이고 시각적으로 상호작용을 제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자 장치에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를 통합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편집자주] 자동차 산업의 메가 트렌드 가운데 차량의 편의성을 증대하는 다양한 기능 구현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과거에는 없던 도어/트렁크 자동 개폐, 매립형 손잡이, 전동식 커튼, 전동 시트 및 진동 경고 스티어링 훨 등이 속속 등장하며 차량 내 모터 채택의 증가를 가속화하고 있다. 이에 여러 장치에 모터 제어 솔루션이 필요로 하게 되며 다양한 규격과 안전 기준을 충족하는 요구 또한 높아지게 됐다.
2024.09.11by 권신혁 기자
네트워크가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디바이스 내부 AI 구현, 즉 온디바이스 AI 기술은 차세대 시장 선점의 중요한 제품 기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초기 시장 선점에 글로벌 기업들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AI 역량이 부족한 개발사·제조사도 손쉽게 온디바이스 AI 구현을 가능케하는 SW-HW 솔루션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2024.09.10by 권신혁 기자
[편집자주] 산업과 제품 전반에 ST MCU의 사용이 보편화되고 있다. 특히 STM32 제품은 현재 3,000여개가 넘어가며 작년에만 600여개 제품이 출시됐다. 생태계와 개발자 커뮤니티를 강조하는 ST마이크일렉트로닉스는 최근 STM32 Summit on Tour Korea(이하 STM32 서밋)를 개최해 파트너사 및 개발자 세션, STM32 최신 솔루션 발표 등을 진행했다. 온디바이스 AI의 유행과 차세대 기술의 구현, 기능 안전과 사이버 시큐리티 신뢰성 확보 등이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STM32 서밋의 주요 아젠다들을 살펴봤다. 현직 개발자이면서 동시에 취미로써의 개발 과정을 담은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버 ‘바람’을 만나 이번 STM32 Summit on Tour Korea에 참가..
2024.09.06by 권신혁 기자
[편집자주] 산업과 제품 전반에 ST MCU의 사용이 보편화되고 있다. 특히 STM32 제품은 현재 3,000여개가 넘어가며 작년에만 600여개 제품이 출시됐다. 생태계와 개발자 커뮤니티를 강조하는 ST마이크일렉트로닉스는 최근 STM32 Summit on Tour Korea(이하 STM32 서밋)를 개최해 파트너사 및 개발자 세션, STM32 최신 솔루션 발표 등을 진행했다. 온디바이스 AI의 유행과 차세대 기술의 구현, 기능 안전과 사이버 시큐리티 신뢰성 확보 등이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STM32 서밋의 주요 아젠다들을 살펴봤다. 이영후 IAR 기술지원 매니저를 만나 이번 STM32 Summit on Tour Korea에 참가한 소감과 발표 내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2024.09.04by 권신혁 기자
산업과 제품 전반에 ST MCU의 사용이 보편화되고 있다. 온디바이스 AI의 유행과 차세대 기술의 구현, 기능 안전과 사이버 시큐리티 트러스트와 같은 새로운 글로벌 규제에 대응하는 등 개발자 편의성 제공이 글로벌 칩 메이커의 핵심 가치로 떠오르고 있다.
2024.08.09by 권신혁 기자
온디바이스 AI 최적화 솔루션으로 업계 주목을 받고 있는 주식회사 노타(이하 노타)의 조석영 매니저를 만나 관련 기술과 업계 동향, 전망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봤다. 이어서 노타의 AI 솔루션 역량과 온디바이스 AI 기술의 미래에 대해서 심도 깊은 답변을 들을 수 있었다.
2024.07.31by 권신혁 기자
엣지 디바이스에서의 다양한 AI 기능 탑재가 차세대 개발 과제로 업계를 달구고 있다. 현재로선 AI 관련 전문가·개발자·엔지니어가 현장에 태부족한 상황에서 제조·하드웨어 기업이 타임투마켓 달성과 시장 선점을 노리기엔 역부족인 실정이다. 이에 온디바이스 AI 구현의 편의성과 완결성을 제공하는 AI 모델 경량화·최적화 솔루션과 플랫폼이 뜨고 있다. AI 모델을 다양한 칩을 비롯해 심지어는 저사양 디바이스에서도 성능 저하 없이 최적화해주는 솔루션에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 온디바이스 AI 최적화 솔루션 플랫폼 ‘넷츠프레소(NetsPresso)’로 삼성·LG·네이버·카카오에 이르기까지 업계 주목을 받고 있는 주식회사 노타(이하 노타)의 조석영 매니저를 만나 관련 기술과 업계 동향, 전망..
2024.07.26by 권신혁 기자
국내외·중소·IDM·팹리스 가릴 것 없이 반도체 기업들이 AI 솔루션 업체들에 러브콜을 보내면서 인수합병·파트너십 등 융합 협력 생태계가 강화되고 있다.
E4DS의 발빠른 소식을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