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 12일, 서울 - NXP 반도체(NASDAQ: NXPI)는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각도 센서(angular sensor) 제품인 KMA215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은 최신 SENT(Single Edge Nibble Transmission, SAE J2716 JAN2010 SENT) 표준을 준수하며 디지털 출력 기능을 갖췄다. KMA215는 SENT 표준의 향후 버전을 염두에 두고, 이미 12비트 고속 전송 속도를 지원하며 프레임 속도를 2배 높였다. 기계 각(mechanical angle)을 측정해야 하는 모든 자동차 장치에 적합한 KMA215는 탁월한 EMC(Electro Magnetic Compatibility)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외부 구성 요소를 추가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시스템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특히, 정확성과 견고성이 필수적인 모든 파워 트레인 장치에 적합하다.
NXP 반도체의 자동차 센서 사업부 마케팅 매니저인 귄터 라이니거(Guenter Reiniger)는 "KMA215 각도 센서는 자동차 업계의 빠르게 변화하는 요구를 지원하며 보다 낮은 원가로 탁월한 EMC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최신 SENT 프로토콜을 준수한다. KMA210 및 KMA220의 성공을 토대로 개발된 KMA215는 NXP 자동차 센서 제품군의 추가된 신제품으로서, 자동차 업계를 위한 강력하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1회 연결로 여러 차례의 정보 전송을 실행할 수 있기 때문에 차량 내 전자 장치의 수를 늘려야 한다는 요구를 지원할 수 있다"고 밝혔다.
완벽하게 보정되고 즉시 사용할 수 있는 KMA215는 단일 패키지 내에 축전지를 포함한 전체 센서 시스템을 모두 갖추고 있다. 또한, 자동차 관리 제어 장치 내 표준 인터페이스인 최신 SENT 프로토콜을 준수하며, 중간 크기의 최신 단일 센서 아키텍처를 제공함으로써 정확한 디지털 데이터 처리 및 전송을 보장한다. KMA215는 SENT 디지털 프로토콜을 준수함으로써 전 세계 자동차 시장의 요구를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으며 NXP의 최신 MR 및 ABCD9 기술이 결합된 제품이다. 각도 센서는 푸시-풀 출력(push-pull output)과 외부 구성 요소를 추가하지 않고도 배출 수준을 낮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펄스 형상(pulse shaping)을 갖추고 있다.
NXP의 강력한 자동차 센서 제품군은 신뢰할 수 있는 고해상도 데이터 전송을 실행한다. KMA215는 CRC(Cyclic Redundancy Check) 및 EDC(Error Detection and Correction) 보호 기능은 물론, 자기 손실 및 파손 본드 와이어 감지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업계 평균이 150°C인데 비해 이 제품은 최고 160°C에서 작동한다. 이는 매 1°C가 중요한 EGR (배기가스 재순환, Exhaust Gas Recirculation) 장치에서 필수불가결한 것이다.
KMA215 릴리스는 NXP의 커넥티드 카에 대한 비전에 힘을 실어 주고 있다. 텔레매틱스(telematics) 및 C2X(Car-to-X) 통신에서 지능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NXP는 커넥티드 카를 현실로 만드는 장치를 개발하고 있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