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가 글로벌 기술 유통기업 퓨처 일렉트로닉스(Future Electronic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노르딕이 강점을 가지고 있는 IoT 및 무선 솔루션의 접근성이 전 세계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퓨처 일렉트로닉스와 글로벌 유통 파트너십 체결
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가 공급 채널을 대폭 확대하며, 노르딕이 강점을 가지고 있는 IoT 및 무선 솔루션의 접근성이 전 세계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노르딕은 글로벌 기술 유통기업 퓨처 일렉트로닉스(Future Electronic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퓨처 일렉트로닉스는 노르딕의 글로벌 유통 파트너 그룹에 합류하게 됐으며, 노르딕의 무선 및 Io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전 제품군을 시장에 공급하게 된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유통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퓨처 일렉트로닉스는 노르딕이 인증한 모듈 파트너사들의 제품까지 함께 공급함으로써, 더욱 폭넓은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블루투스 LE, 셀룰러 IoT, Wi-Fi 등의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제품들이 전 세계 44개국에 걸쳐 퓨처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빠르고 안정적으로 제공된다.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세일즈 및 마케팅 수석 부사장 게이르 랑엘란드(Geir Langeland)는 “퓨처 일렉트로닉스와의 파트너십 체결은 매우 고무적이며, 양사의 긴밀한 협력은 고객 맞춤형 접근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며 “퓨처는 무선 분야에서 확고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상적인 공급 파트너로 평가받는다”고 밝혔다.
이에 퓨처 일렉트로닉스 커넥티비티 솔루션 부문 기업 부사장 매튜 로솔츠(Matthew Rotholz)는 “양사의 결합된 역량은 시장 경쟁력을 제고하고, 특히 최종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 내 노르딕의 입지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파트너십은 발표 즉시 발효되며, 퓨처 일렉트로닉스의 글로벌 공급망을 통해 노르딕의 제품이 세계 각지에 공급된다.
특히 산업, 헬스케어, 스마트 홈 및 웨어러블 분야에 강점을 지닌 노르딕의 솔루션들이 다양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접근성을 높이게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