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e4ds Tech Day
반도체 AI 보안 인더스트리 4.0 자동차 스마트 IoT 컴퓨터 통신 특수 가스 소재 및 장비 유통 정책 e4ds plus

로옴, 백색가전 모터 구동에 최적인 MOSFET 출시

기사입력2017.05.29 17:38

저소비전력화로 에어컨 등의 가전에 적합
IGBT 대비, 경부하시 전력 손실 56% 저감


로옴 (ROHM)은 저소비전력화가 요구되는 백색가전 및 산업기기 등의 모터 구동에 최적인 고속 trr※1 타입 600V Super Junction MOSFET PrestoMOS (프레스토모스) TM 라인업에 ?R60xxMNx 시리즈」를 새롭게 추가했다. 

이번에 개발한 ?R60xxMNx 시리즈」는 로옴의 독자적인 칩 구조를 통해 최적화함으로써, PrestoMOSTM의 고속 trr 성능을 유지함과 동시에 ON 저항※2과 QG※3의 극적인 저감에 성공했다. 이에 따라, 인버터 탑재 에어컨 등 모터 구동 어플리케이션에서 기존의 IGBT 대비, 경부하 시의 전력 손실을 약 56% 저감하여, 극적인 에너지 절약화에 기여한다. 

또한, ?R60xxMNx 시리즈」는 높은 단락내량을 실현했다. 회로의 오동작 등에 의한 이상 발열로 인한 파괴와 같은 리스크를 경감하여, 어플리케이션의 신뢰성 향상에도 기여한다. 

최근, 전력 부하가 큰 기기의 기동 시 및 정격 조건뿐만 아니라, 부하가 적은 정상 동작 시의 에너지 절약화에 대한 요구도 높아지고 있다. 전세계 전력 수요의 약 50%가 모터를 구동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어, 저소비전력화가 요구되는 에어컨 등의 백색가전 및 산업기기 등의 모터 구동에 최적인 PrestoMOSTM를 개발하여, 어플리케이션의 정상 동작 시의 대폭적인 저소비전력화를 실현함으로써 사회의 에너지 절약 요구에 대응하고 있다.
김지혜 기자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