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_8월_전력없는 AI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반도체 AI 보안 인더스트리 4.0 자동차 스마트 IoT 컴퓨터 통신 특수 가스 소재 및 장비 유통 정책 e4ds plus

KT, 기업용 5G 망에 네트워크 슬라이스 기술 적용 성공

기사입력2020.07.15 11:58

KT, 5G 기업 망 슬라이스 기술 개발 및 검증 완료
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을 코어 네트워크에 적용
기기마다 전용 5G 네트워크 사용하여 보안 높아



KT는 14일, 5G 기업 망 슬라이스 기술 개발을 완료하고 상용 서비스로 출시하기 위한 기술 검증을 마쳤다고 밝혔다.

5G 기업 망 슬라이스는 하나의 물리적 5G 네트워크를 독립된 다수 가상 네트워크로 분리해 이를 필요에 맞게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5G 핵심 기술인 ‘네트워크 슬라이싱(Network Slicing)’이 코어 네트워크에 적용된 것이 핵심이다.
▲ KT 연구원들이 5G 기업 망 슬라이스 기술이 적용된
단말을 테스트하고 있다 [사진=KT]

5G 기업 망 슬라이스를 이용하는 기업 고객은 인프라나 직원이 전용으로 이용하는 사내 망을 여러 개로 분리해 업무와 현장 특성에 최적화된 형태로 네트워크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임직원의 스마트폰이 접속하는 5G 네트워크와 공장 모니터링을 위해 설치된 무선 CCTV의 5G 네트워크를 분리하여, 무선 CCTV가 대용량 고화질 영상 데이터를 스마트폰 사용량에 영향받지 않고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설계할 수 있다.

또한, 임직원 스마트폰 전용 5G 네트워크는 전국 어디서나 접속 가능한 서비스 커버리지를 제공하고, 제품 생산 인프라를 관리하는 IoT 단말은 기업 보안을 위해 공장에서만 접속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커버리지를 세분화해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KT 측은 “5G 기업 망 슬라이스가 적용되면 연결된 단말이 독립된 네트워크에서 각각 인증해야 하는 만큼 보안이 더욱 강화”되며, “KT의 기업 전용 5G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존 고객은 별도의 추가 설정 없이 청약만으로 즉시 이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강정규 기자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