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29by 김예지 기자
지난 23일 한화시스템과 원웹이 저궤도 위성통신 유통 및 공급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국내 저궤도 위성통신 사업에 착수한다. KT SAT은 정지궤도와 저궤도 위성간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모빌리티 분야에 집중해 스타링크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해양통신 분야에 집중한다.
이동통신사가 지하철 28GHz를 활용하는 지하철 와이파이(Wi-Fi) 서비스를 이음5G(5G 특화망)로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가운데 상용망에서의 28GHz 대역 활용 가능성은 여전히 적신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3.11.10by 김예지 기자
과기부가 통신비 부담 완화를 위해 단말기와 요금제 선택권을 확대한다. 11월부터 5G 단말기로 LTE 요금제에, LTE 단말기로 5G 요금제에 가입 가능토록 개선한다.
2023.11.07by 김예지 기자
KT가 지난 3일 전남 고흥에서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진행된 '23년 도심항공교통(UAM) 비행시연 행사'에서 지능형 UAM 교통관리 시스템을 처음 공개했다.
2023.11.02by 김예지 기자
국토교통부는 도심항공교통(Urban Air Mobility, UAM) 실현을 위해 추진 중인 K-UAM 그랜드챌린지와 연계해 비행 시연행사를 3일 전남 고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KT가 초거대 AI 모델을 출시해 기업에게 기업 전용 LLM시장을 개척한다. 출시되는 모델은 경량 모델부터 초대형 모델에 이르기까지 총 4가지다. 기업의 규모와 사용 목적에 맞게 맞춤형으로 제공된다. KT는 AI 풀스택을 통해 KT클라우드와 함께 믿음의 기업전용 AI 클라우드팜(Mi:dm CloudFarm)을 패키지로 제공한다. 이로써 별도 개발 및 학습 인프라가 없더라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초거대 AI를 활용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3.10.30by 배종인 기자
KT가 UAM 전용 5G 상공망 커버리지를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특화 안테나를 개발하고 현장 검증을 진행했다.
2023.09.27by 배종인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 KT(대표이사 김영섭), LG유플러스(대표이사 황현식) 이동통신3사(이통3사)는 추석 명절부터 연말연시까지 증가하는 스팸, 피싱, 스미싱 메시지로 인한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업 메시징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를 운영한다.
2023.09.07by 김예지 기자
KT 김영섭 대표가 고객을 위한 디지털 서비스 개발에 적극 투자하며, 미래 디지털 사회의 패러다임을 주도하겠다고 주장했다. M360은 GSMA가 매년 개최하는 유럽, 남미, 아프리카, 아시아 등 대륙별 모바일 산업 현안에 대한 아젠다를 논의하는 글로벌 행사다. 이번 행사는 1천명 이상 관계자가 참여해 최신 모바일 기술 및 동향을 공유한다. 과기부, KT, 화웨이, 노키아, 구글, 삼성전자 등이 스폰서로 참여했다. 행사는 8일까지 계속된다.
과기부가 ‘22년 통신서비스 품질평가에서 행정동, 다중 이용시설, 지하철, 고속철도에 대해 확인된 품질 미흡지역 79곳에서 품질 개선 여부를 재점검한 결과, 5G는 모든 곳에서, LTE는 54곳에서 품질이 개선됐다고 밝혔다.
E4DS의 발빠른 소식을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