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코리아와 CJ올리브네트웍스가 식품 검사용 AI 머신비전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식품 제조 공장에 설치된 비전 시스템에서 이미지를 수집하고 데이터를 분석해, 불량검사, 제품식별, 제조 일자 확인 등 기존에 사람이 맨눈으로 하던 검사 작업을 대체할 수 있는 고성능 비전 장비를 공급하고, 관련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사업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
코그넥스코리아-CJ올리브네트웍스, 국내 식품
검사 분야에 최적화된 AI 머신비전 개발 협력
코그넥스코리아는 17일, CJ올리브네트웍스와 식품 검사용 AI 머신비전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코그넥스코리아-CJ올리브네트웍스, 식품 검사용
AI 머신비전 사업협력을 위한 MOU 체결
양사는 식품 제조 공장에 설치된 비전 시스템에서 이미지를 수집하고 데이터를 분석해, 불량검사, 제품식별, 제조 일자 확인 등 기존에 사람이 맨눈으로 하던 검사 작업을 대체할 수 있는 고성능 비전 장비를 공급하고, 관련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사업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
코그넥스코리아는 식품 검사용 AI 머신비전 사업에 필요한 2D/3D 비전 카메라와 바코드 관련 장비 등의 비전 장비 공급 및 구축을 책임지며,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이미지 데이터 분석, AI 모델링 등 AI 솔루션 기술 개발과 관리, 운영 및 사업 인벤토리 공동 개발을 맡는다.
양사는 향후 3년간 대내외 온·오프라인 유통과 채널을 활용한 식품 검사용 AI 머신비전 시스템을 구축하고, 관련 부서 간의 협업을 통해 필요한 기술 지원 및 영업 확대에 힘을 쏟는다.
코그넥스코리아 문응진 대표는 “코그넥스는 기존 검사 규칙 기반의 룰베이스(Rule-Base) 방식으로 해결할 수 없는 까다로운 검사들을 위해 머신비전에 딥러닝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검사 자동화를 위한 R&D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CJ올리브네트웍스와의 MOU를 통해 국내 식품 검사 분야에 최적화된 AI 머신비전 보급 및 확산을 위한 머신비전 기술 및 제품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