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는 M2M 애플리케이션용 eSIM IC, ‘ST4SIM’을 온라인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ST의 산업용 eSIM은 IoT 디바이스를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하는 데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비의 상태 모니터링 및 예측 유지보수를 비롯해 자산 추적, 에너지 관리, 커넥티드 의료 서비스 장치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ST, GSMA 인증 ‘ST4SIM’ SIM/eSIM 발표
각종 IoT 디바이스 무선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
산업 표준형 폼 팩터 및 칩 크기 패키지 옵션 지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10일, M2M(Machine-to-Machine) 애플리케이션용 eSIM(embedded SIM) IC, ‘ST4SIM’을 온라인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 ST4SIM SIM/eSIM 출시 [그림=ST]
ST의 산업용 eSIM은 IoT 디바이스를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하는 데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비의 상태 모니터링 및 예측 유지보수를 비롯해 자산 추적, 에너지 관리, 커넥티드 의료 서비스 장치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또한, eSIM을 사용하면 GSMA 사양에 맞게 SIM 프로필을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어 고객이 장치에 액세스하지 않아도 커넥티비티 제공업체의 변경이 가능하다.
GSMA 인증을 받았으며, 유럽 및 동남아시아에 위치한 ST의 GSMA SAS-U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제조된다. ST는 트루폰(Truphone)에서 제공하는 디바이스 온보딩 및 서비스 프로비저닝 플랫폼도 고객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T4SIM 기반 디스커버리 키트인 ST의 ‘B-L462E-CELL1’을 사용하면 완전한 에코시스템에 사전 통합된 모든 제품 기능을 테스트하고 평가도 할 수 있다.
신제품은 산업 표준인 MFF2 5mm × 6mm DFN8 웨터블 플랭크(Wettable Flank) 패키지로 공급된다. ST e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초소형 웨이퍼 레벨 칩 크기 패키지(WLCSP)를 비롯해 다른 패키지 옵션도 주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