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지능형 센서 및 이미터 선도기업 ams OSRAM이 차량용 조명의 디자인 유연성과 기능적 완성도를 높이는 SYNIOS™ LED 제품군을 본격 공급하며 자동차 산업의 조명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최근 선보인 SYNIOS™ P1515, P2222, P2720 시리즈는 후방 램프, 그릴, 헤드램프, 시그널링 등 다양한 조명 애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하며, 내연기관 차량과 전기차(EV) 모두를 아우르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브랜드 디자인을 완성하는 조명 포트폴리오
글로벌 지능형 센서 및 이미터 선도기업 ams OSRAM이 차량용 조명의 디자인 유연성과 기능적 완성도를 높이는 SYNIOS™ LED 제품군을 본격 공급하며 자동차 산업의 조명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최근 선보인 SYNIOS™ P1515, P2222, P2720 시리즈는 후방 램프, 그릴, 헤드램프, 시그널링 등 다양한 조명 애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하며, 내연기관 차량과 전기차(EV) 모두를 아우르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동차 조명은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는 핵심 요소로 작용하며, ams OSRAM은 레트로 감성과 미래지향적 스타일을 아우르는 디자인 언어 구현을 지원한다. SYNIOS™ LED는 차량 외부 및 내부 조명에 탁월한 밝기, 열 저항성, 설치 유연성을 제공하며, 공기역학적 설계와 자재 호환성까지 고려한 고성능 부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SYNIOS™ P1515 LED는 360° 방사 특성으로 차량 후방에 매끄럽고 균일한 외관을 구현한다. 적은 수의 LED로도 극적이고 선명한 시그널 디자인을 가능하게 하며, 다양한 색상과 AEC-Q102 인증으로 신뢰성과 성능을 겸비했다. 기존 top-looker형 LED에서 측면 발광형으로의 전환을 통해 제조사는 자재비 절감과 디자인 유연성 확보라는 이점을 누릴 수 있다.
SYNIOS™ P2222는 낮은 높이와 면적으로 공간 제약을 줄이며 고밀도 구현을 가능하게 하는 LED다. 기존 설계와 호환되는 플랫폼 구조로 재설계 부담을 완화하고, 다양한 색상 구현이 가능해 자율주행차와 EV에 적합한 신호 조명을 구성할 수 있다. 특히 청록색(cyan) 조명은 자율주행 상태를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데 효과적이다.
SYNIOS™ P2720은 SMD 에폭시 패키지 기반으로 120° 방사각과 뛰어난 열 안정성을 제공한다. 동일한 풋프린트에서 다양한 색상과 칩 크기 구현이 가능하며, IEC 60810 및 AEC-Q102 인증을 통해 혹독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한다. ESD 보호 기능과 고내구성으로 실내 무드 조명부터 디스플레이 백라이트까지 폭넓게 활용된다.
ams OSRAM은 SYNIOS™ LED 제품군을 통해 자동차 제조사의 맞춤형 디자인 요구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있으며, 전동화와 자율주행 등 자동차 산업의 미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그릴부터 헤드램프, 시그널링까지 아우르는 광범위한 포트폴리오와 첨단 조명 기술로 차량의 기능성과 브랜드 인지도를 동시에 강화한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