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ial Edge AI Solution Challenge 2026
반도체 AI 보안 인더스트리 4.0 SDV 스마트 IoT 컴퓨터 통신 특수 가스 소재 및 장비 유통 e4ds plus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아카데미 2026년 신규 교육과정 개설

기사입력2026.02.03 16:53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는 2026년 2월 3일 기술 교육 프로그램인 ‘슈나이더 일렉트릭 아카데미’의 교육과정을 개편하고, 데이터센터 솔루션과 변압기를 주제로 한 신규 교육과정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아카데미는 2007년 개설 이후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 중심 기술 교육을 운영해 왔다. 회사에 따르면 2025년에는 2천 명 이상이 교육에 참여해 연간 기준 역대 최대 교육 인원을 기록했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2026년 교육 프로그램은 산업, 자동화, 전기 등 3개 분야로 구분해 총 36개 과정으로 확대 운영된다. 데이터센터, 반도체, EV 배터리 산업을 비롯해 스마트 팩토리와 스마트 빌딩, 전기 및 산업 자동화 전반을 아우르는 실무형 교육 과정이 포함됐다.

신규 개설된 ‘데이터센터 솔루션–설계와 응용’ 과정은 전력 시스템, UPS·배터리, 쿨링 시스템 설계와 PUE 개선 전략 등 데이터센터 구축과 운영에 필요한 설계 기술을 다룬다. 데이터센터 전기·설비·IT 분야의 설계, 시공, 운영 담당자를 대상으로 연 2회 운영된다.

‘변압기’ 과정은 변압기 구조와 운용 원리를 중심으로 종류와 선정 기준, 절연 등급, 유지보수 및 고장 사례 분석 등을 교육한다. 에코스트럭처 기반의 디지털 변압기 모니터링과 예측 유지보수 관련 내용도 포함됐다.

손장익 슈나이더 일렉트릭 아카데미 담당 이사는 “전력 인프라와 산업 시스템이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현장에서 이를 안정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역량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아카데미를 통해 관련 기술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6년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