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이 TXZ+ 계열 어드밴스드 클래스 첫 제품으로 M4K 그룹 모터 제어용 MCU 12종의 생산에 들어갔다. 8월, 도시바는 M4M 그룹의 10개 제품을 추가 생산할 예정이다. M4K 및 M4M 그룹은 모두 40nm 공정으로 제조되며, TXZ4A+ 시리즈에 속한다.
도시바, TXZ+ M4K/M4M MCU 22종 발표
Arm Cortex-M4 코어로 BLDC, 인버터 제어
자가 클럭 진단할 수 있고 TXZ M4K 제품 호환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은 29일, TXZ+ 계열 어드밴스드 클래스 첫 제품으로 M4K 그룹 모터 제어용 MCU 12종의 생산에 들어갔다. 오는 8월, 도시바는 M4M 그룹의 10개 제품을 추가 생산할 예정이다. M4K 및 M4M 그룹은 모두 40nm 공정으로 제조되며, TXZ4A+ 시리즈에 속한다.
▲ 도시바, 모터 제어용 TXZ+ 계열 MCU 양산 시작
[사진=도시바]
이 제품들은 최대 160MHz로 작동하는 Arm Cortex-M4 코어를 사용하고, 프로그래밍 가능한 모터 드라이버 A-PMD, 32bit 인코더, 벡터 엔진 A-ENC 등이 통합됐다. 최대 3대의 고속 및 고해상도 12bit 아날로그 디지털 컨버터를 갖췄고, AC 모터, 브러시리스 DC 모터 및 인버터 제어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M4K 그룹 장치에는 UART, SPI, I2C가 범용 통신 인터페이스로 통합됐고, M4M 그룹에는 CAN 통신 인터페이스가 추가됐다. 두 그룹 모두 ROM, RAM, ADC 및 클럭을 자가 진단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IEC60730 클래스 B 기능 안전 인증을 충족할 수 있게 지원한다. 또한, 기존 TXZ™ 계열 M4K 그룹과 호환된다.
도시바는 설명서, 실제 사용 사례를 담은 샘플 소프트웨어, 평가판 및 각 주변 장치의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함께 제공한다. 글로벌 Arm 생태계 파트너들과의 협업으로 다양한 수요를 지원하는 개발 환경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