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딥러닝 솔루션
반도체 산업의 최근 이슈와 대응

2021-04-28 10:30~12:00

e4ds / 안기현 전무

e4ds 반도체 기술 컨퍼런스 2021 spring
세션1 안기현 전무
(한국반도체산업협회)
반도체 산업의 최근 이슈와 대응
세션2 이형석 책임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전기차용 GaN(질화갈륨) 전력반도체 연구개발동향
세션3 연규봉 센터장
(한국자동차연구원)
차량용 반도체 기술 개발 동향
e4ds news는 지난 4월 28일 온라인 웨비나를 통해 ‘e4ds 반도체 기술 컨퍼런스 2021 spring’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컨퍼런스에 참여한 안기현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전무는 ‘반도체산업의 최근 이슈와 대응’이라는 주제를 통해 반도체 산업 전반에 대한 소개와 향후 시장 전망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안기현 전무는 최근 이슈가 진행되고 있는 차량용 반도체와 관련해 “반도체 생산은 최소 3개월 이상이 걸리는데 올해 자동차 회사들의 보수적인 반도체 주문으로 자동차용 반도체의 생산량이 갑자기 늘어난 수요에 맞추지 못해 공급부족 사태가 일어났다”며 “반도체 생산 일정을 미리 잡고 있는 파운드리의 특성상 현재 주문해도 공급량이 쉽게 늘어날 수 없을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이번 사태를 계기로 자동차용 반도체 시장이 연평균 1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파운드리의 증설 규모는 연평균 4.1% 증가에 그쳐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이 지속돼 당분간 자동차용 반도체의 수급 부족 현상은 지속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와 함께 반도체 시장과 관련해서는 2019년부터 2024년까지 연평균 5.1%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으며, 이는 AI,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본격화에 따라 향후 시장이 지속 상승할 전망으로 과거에 PC, 모바일 등이 시장을 주도했다면, 향후 IoT, 로봇, 데이터센터 등이 반도체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안기현 전무가 발표한 ‘반도체 산업의 최근 이슈와 대응’ 발표를 다시 한 번 보고 싶으신 분은 이번 동영상 다시보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안기현 전무
웨비나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