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워특집II] GAN 디바이스 병렬 사용을 위한 PCB 레이아웃 및 EV보드 스터디!

    2021.04.15by 배종인 기자

    GaN 전력 트랜지스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게이트 구동이 다르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또한 병렬 구성으로 사용하는 것은 비교적 간단하나, 설계 시에 정적 조건으로 디바이스들 간의 전류 밸런싱과 PCB 레이아웃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 빅데이터 활용은 머신러닝 워크플로 자동화에 달렸다

    2021.03.31by 이수민 기자

    다양한 산업의 수많은 기업이 빅데이터의 가치를 알고 있으면서도, 부족한 관련 기술 숙련도, 데이터 접근성 및 사일로 문제로 인해 최적의 빅데이터 수집, 저장, 그리고 처리 방안을 마련하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서 매스웍스는 빅데이터 처리와 데이터 특징 추출 과정의 간소화 및 자동화를 지원하고 있다.

  • [파워특집I] 고출력 GaN 스위칭 디바이스 구축을 위한, EMI 회피 구동회로 기법!

    2021.03.31by 명세환 기자

    GAN 스위칭 디바이스를 병렬로 연결할 때, 스위치들의 게이트로 대칭을 이루지 않으면 디바이스 간에 전류 공유가 불균등해질 뿐만 아니라, 전류 흐름에 회로 기생 성분들이 혼합되어, 바람직하지 않은 고주파 발진을 일으킬 수 있다. 이는 전자기 적합성(EMC) 요건을 미충족 시키며, 심할 경우 스위치 자체의 손상을 야기할수도 있다.

  • 거추장스러운 HMD 대체할 'VR 글래스' 상용화되나

    2021.03.29by 이수민 기자

    그간 VR 장치는 HMD 형태로 구현되어 착용감이 좋지 않아, VR 보급의 걸림돌로 작용해왔다. 이에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전기정보공학부 이병호 교수팀이 VR 장치 크기를 대폭 줄일 수 있는 새로운 VR 디스플레이 기술을 개발했다. 연구팀은 2차원 렌즈 배열 추가 삽입, 광경로 폴딩 기법 적용으로 VR 광학계의 부피를 시중 제품보다 1/6 수준으로 줄였다.

  • IIoT 솔루션의 보안 강화와 TCO 최적화 동시 구현하기

    2021.03.28by 이수민 기자

    IIoT 애플리케이션이 신뢰할 수 있는 IoT 시스템에서 보안이 강화된 IoT 시스템으로 진화 중이다. 보안이 강화된 IoT 솔루션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심지어 IoT 클라우드 서비스를 포함하는, 수많은 개별 요소들로 구성된다. 적합한 하드웨어를 선택하면 BOM을 줄이고 부품 비용을 낮출 수 있다. 적합한 보안 인프라는 시간이 흘러도 비용이 크게 들지 않고, 성장에 요구되는 확장성을 제공한다.

  • 방대한 IoT 데이터 처리, 리티 알고리즘 시스템 필요

    2021.03.25by 이수민 기자

    IoT 기술의 발달로 기업과 기관은 기존보다 많은 양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수십에서 수백만의 IoT 노드가 지속해서 전송하는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하는 일은 쉽지 않다. 조직은 높은 효율과 빠른 응답을 구현하기 위해서 자동화된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구축해야 한다. 리티 알고리즘으로 구동하는 시스템이 채택하는 것은 이를 실현하는 방법 중 하나다.

  • 초미세 소자 제조 공정, 원자층 증착법으로 가격 낮춰

    2021.03.24by 이수민 기자

    반도체 칩 안에는 최대 수십억 개의 트랜지스터와 다이오드가 들어있다. 이러한 미세소자는 여러 층의 재료 속에 그려진 패턴 형태로 존재한다. UNIST 물리학과 남궁선 교수 연구팀은 물질을 여러 번 얇게 입히는 공정인 원자층 증착법만으로 반도체 패턴을 제조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 6위상 벅 컨트롤러 활용한 전원장치 효율 최적화 방안

    2021.03.17by 이수민 기자

    통신, 서버, 컴퓨팅 시스템에 사용되는 프로세서는 최대 200A가 넘는 부하 전류를 만드는 코어 전원장치가 필요하다. 이러한 장치는 엄격한 효율 및 성능 요건을 충족해야 하며, PCB 풋프린트 또한 작아야 한다. 내부 게이트 드라이버를 사용하지 않는, ADI 6위상 듀얼 출력 벅 컨트롤러, LTC7852와 LTC7852-1은 해당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 ETRI, 지하철에서 1.9Gbps 속도로 5G AR 서비스 시연

    2021.03.10by 이수민 기자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서울 지하철 8호선 잠실-송파 구간 지하철 내에서 초고주파 무선 백홀 시스템을 이용해 5G 서비스 시연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연에선 기존보다 30배 빠른 1.9Gbps 속도를 실현했다. 이는 190명이 동시에 AR 몰입형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수준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