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Physical AI Conference
반도체 AI 보안 인더스트리 4.0 SDV 스마트 IoT 컴퓨터 통신 특수 가스 소재 및 장비 유통 e4ds plus

에이수스, 대원씨티에스와 손잡고 ROG 게이밍 기어 국내 유통 확대

기사입력2026.02.05 11:46


키보드·마우스 등 게이밍 기어 전반 유통 맡아…A/S 체계도 연계


에이수스 코리아가 대원씨티에스와 국내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ROG 및 TUF 브랜드의 게이밍 기어를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이번 계약은 기존 PC 부품 중심이었던 협력 범위를 게이밍 기어로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에이수스는 4일 대원씨티에스와의 계약을 통해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등 게이밍 기어 제품의 수입과 국내 유통을 대원씨티에스가 맡게 됐다고 밝혔다.

대원씨티에스는 PC와 주변기기,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IT 제품을 유통해 온 기업으로, 전국 약 1만 개 도·소매 유통망을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에이수스 노트북과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모니터 등 주요 제품군의 유통 파트너로 활동해 왔으며, 이번 계약으로 게이밍 기어 분야까지 담당 영역을 넓히게 됐다.

에이수스는 ROG와 TUF 브랜드를 중심으로 게이머를 겨냥한 입력·주변기기 라인업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e스포츠 팀 DRX와 글로벌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게임 크리에이터 코지마 히데오의 스튜디오와 협업한 한정판 게이밍 기어를 선보이는 등 브랜드 관련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유통 계약에 따라 대원씨티에스는 ROG Azoth 시리즈를 비롯해 CES 2026에서 공개된 ROG Falchion 75 HE 키보드와 ROG Harpe 2 ACE 마우스 등을 시작으로 에이수스의 게이밍 기어 전 제품군을 국내에 공급할 예정이다.

대원씨티에스를 통해 판매되는 에이수스 및 ROG 제품은 자체 서비스 센터를 통해 A/S가 제공된다. 에이수스는 향후 대원씨티에스와 협력해 국내 유통과 서비스 운영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